[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방탄소년단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되었다고 14일 전했다. 브랜드평판지수 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세븐틴, 샤이니, NCT, 슈퍼주니어, 아스트로, AB6IX, 뉴이스트, 핫샷, 위너, 더보이즈, 인피니트, 동방신기, 비투비, 2PM, 원어스, 베리베리, 몬스타엑스, FT아일랜드,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빅스, 갓세븐, 블락비, SF9, 느와르, 2AM, 신화, 로미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진입하다, 감동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제이홉, 사우디아라비아, 지민"이 높게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BTS. /사진=BTS 공식 홈페이지 캡처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