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광주여대는 29일부터 내년1월3일까지 2019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모집에서 전체 선발인원의 약 3%인 27명을 선발한다. △정시가군 일반학생전형 19명, △정시나군 일반학생전형 8명을 선발하며 문․이과 계열구분 없이 지원이 가능하나, 동일군내 복수지원은 불가하다. 단, 지원군이 다를 경우에는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수시모집 예치금등록결과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전년도와 달리 수능위주전형으로 면접 실시 유무에 따라 학생부, 수능, 면접에서 비율이 각각 다르게 반영된다, 면접 실시 모집단위는 학생부 30%, 수능 60%, 면접10%를 반영하며, 면접 미실시 모집단위는 학생부 33.3%, 수능이 66.7% 반영된다. 면접일은 정시가군 내년1월4일이다. 정시나군은 면접을 실시하지 않는다. 정시 가군 중에서 면접을 실시하는 학과는 항공서비스학과, 간호학과, 작업치료학과, 치위생학과, 실내디자인학과 5개 학과이며, 그 외 학과는 면접을 실시하지 않는다.

학생부는 성적, 출결, 봉사시간 3가지가 반영된다. 성적은 학년별 국어, 수학, 영어 교과가 필수 반영되며, 사회, 과학 교과군 중 1과목을 반영. 학년별 4과목 총 12과목을 반영하며, 수능은 국어, 수학, 영어 필수, 사탐/과탐/직탐 중 1과목으로 총 4개영역에서 25% 반영된다. 국어, 수학, 탐구 평균등급과 영어의 등급을 광주여대 등급별 환산점수를 기준으로 환산하여 평가한다.  

수험생 지원에 참고자료로 2018학년도 지원 결과 및 합격자 등급은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으며, 본인의 학생부 성적을 산출해 볼 수 있다.

/사진=광주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