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순천대는 대학일자리센터가 17일 대학 학생회관 앞 광장에서 센터 직원 및 취업서포터스 홍보대사가 참여하여 재학생 및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일자리버스(JOB-US)’를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순천대 일자리센터, 순천고용복지+센터, K-JOBS 등의 기관이 참여한 이번 ‘찾아가는 일자리버스(JOB-US)’는 지역 내 구직자들에게 전문 직업상담사가 진행하는 취업상담 및 일자리 알선, 직업적성(심리) 검사 등 다양한 고용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등을 안내했다. 또한, 구인·구직 미스매치로 인한 지역 인재 유출을 막고, 지역 우수 기업에 지역 인재가 채용될 수 있도록 맞춤형 채용정보 제공, 입사 서류 작성법 교육, 면접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류경민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지역 인재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열린 공간에 상담센터를 마련해 운영함으로써 취업상담 등에 시·공간적 제한을 받았던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며 “이번에 전라남도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이 프로그램을 순천대에서도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학생들에게 지역 기업에 대한 관심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일자리버스 /사진=순천대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