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서경대는 예술교육센터가 성북구청과 함께 10월13일 ‘제5회 뮤지컬 드림캠프’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처음 시작된 ‘뮤지컬 드림캠프’는 성북구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뮤지컬 교육으로, 지역사회의 종합예술교육애 대한 수요 해소는 물론, 평소 뮤지컬 배우를 꿈꿔온 아이들에게 지속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뮤지컬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는 성북구 아동·청소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들에게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와 뮤지컬학과가 교육과 체험을 통해 무대에 오를 기회를 제공하는 등 관·학이 함께 만들어 나아가는 지역 특화형 예술교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뮤지컬 드림캠프는 9월17일부터 마감 시까지 성북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은 서경대 뮤지컬학과 최은정 교수를 비롯한 교·강사진의 참여로 뮤지컬에 대한 기본 이해와 창의성 발현을 위한 개사, 안무 동작 개발 등의 종합적인 예술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마지막 차시에는 서경대에서 그 동안 배운 결과에 대한 결과발표회(공개수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의 책임자인 한정섭 교수(서경대 예술교육센터 부센터장)는 “서경대는 그동안 성북구와 함께 다양한 예술관련 활동을 기획 및 운영해오며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해왔으며 그 결실로 수요자에게 만족도 높은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단위학교나 사교육현장에서 접해볼 수 없는 다양한 예술교육을 비용이나 장소의 한계를 넘어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역대학의 역할을 확고하게 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