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은은기 교수 초청.. '강대국의 역사적 비밀' 주제 강연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동아대는 인문역량강화사업단이 26일 승학캠퍼스 인문과학대학 강의실에서 '2018 인문학플랫폼 교류의 장(場)을 열다'의 세 번째 특강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교직원 및 학생 등 모두 70여 명이 참석한 특강에서 계명대 은은기 교수는 '강대국의 역사적 비밀'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은 교수는 강연에서 '왜 영국인가?'와 '강대국의 조건' '중앙집권적 통일국가의 형성과 해양대국의 길' '명예혁명과 금융 산업의 발전' '산업혁명, 자유무역, 세계 제국의 건설' 등을 키워드로 제시하며, 지도와 사진을 활용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은 교수는 영국 정치철학자 애덤 스미스의 말을 인용, 영국이 강대국이 된 이유로 '중앙집권적 통일국가 형성'과 '유능한 지도자의 존재' '명예혁명을 통한 국가의 온순화와 금융 산업 발전' '관용적 이민 정책' '특허법 제정과 과학혁명으로 신기술 발명의 홍수' '자유무역' 등을 꼽았다.

동아대 인문역량강화사업단이 26일 승학캠퍼스 인문과학대학 강의실에서 '2018 인문학플랫폼 교류의 장(場)을 열다'의 세 번째 특강을 열었다. /사진=동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