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교육 대표’ 서울교육연구정보원 내달 7일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16일 수능을 치른 직후 정시설명회가 봇물을 이룬다. 특히 올해 수능은 영어가 절대평가로 시행되는 첫 해로, 지원전략에 대한 수험생들의 고민이 늘어날 전망이다. 많은 설명회에 참석해 전문가들의 견해에 귀 기울일 필요는 있지만 무엇보다 수험생과 학부모의 주체적 판단이 중요하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목표대학의 기준을 먼저 설정하고 취합 정보에서 옥석을 가리는 지혜가 필요하다. 

공교육 기관의 대표격인 서울교육연구정보원(서교연)은 29일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교원설명회를 실시한다. 수능결과가 발표된 다음날인 12월7일에는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실시한다. 서교연은 과거 서진협 멤버를 비롯해 내공있는 교사진들이 대거 참여하면서 학부모 사이에서 ‘가장 신뢰도 높은 설명회’로 부상했다. 

학부모 대상인 12월7일 설명회에서는 ‘2018 정시전형의 이해와 지원전략’을 주제로 2부로 나눠 진행한다. 오후2시20분부터 시작하는 첫 번째 강의에서는 ‘2017 대입 정시전형 결과 및 2018 수능 분석’을, 오후3시20분부터 시작하는 두 번째 강의에서는 ‘2018 대입 전형의 모집 군별 지원전략’을 소개한다. 대학별 부스도 운영한다. 정오부터 오후2시까지 부스를 설치해 대학별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서교연은 “서울지역 학생의 지원건수를 고려해 4년제 대학을 초청했다”고 밝혔다. 

16일 수능을 치른 직후 정시설명회가 쏟아진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목표대학의 기준을 먼저 설정하고 취합 정보에서 옥석을 가리는 지혜가 필요하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입시기관들은 수능직후 주말인 18일과 19일 설명회가 몰려 있다. 가채점 결과를 기반으로 정시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통상 수능 이후 실시하는 설명회는 입시기관에서 가장 공들인 설명회로 꼽히기 때문에 학원별로 공력 높은 대표강사를 내세워 설명회를 진행한다. 18일 이투스, 진학사를 필두로 19일에 대성 유웨이 김영일 스카이에듀 진학사 등에서 설명회를 실시한다. 

<입시기관 정시 설명회..18일 이투스/진학사>
이투스는 18일 오후2시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설명회를 연다. 행사는 총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서는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이 ‘2018학년도 수능 가채점 분석 및 정시 지원 흐름 예측’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수능 예상 백분위와 표준점수를 분석해 지원 흐름을 예측하고, 변수가 많은 올해 정시에 전략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김태근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 평가이사가 ‘정시 지원 시뮬레이션 및 배치표 활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정시 지원 시뮬레이션을 통해 수험생에게 유리한 대학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하고, 배치표를 활용하는 방법까지 안내해 수험생들의 실질적인 지원에 필요한 내용을 공개한다. 참석을 원하는 경우 사전예약 신청해야 하며 예약은 참석 인원수에 맞춰 개별예약해야 한다. 참석자에게는 수능 가채점 분석 자료집과 정시 가채점 배치표를 제공한다. 

진학사는 평택시와 함께 18일 평택 남부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설명회를 연다. 오전10시부터 12시30분까지 총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서는 입시전략연구소 허철 선임연구원이 2018 정시 특징 및 전망에 대해, 2부에서는 우연철 수석연구원이 대학별 정시 지원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참석자에게는 정시전략 리포트, 정시 지원참고표, 일대일 맞춤 정시 상담 이용권(추첨) 등을 제공한다. 

<19~20일 대성/유웨이/김영일/스카이에듀/진학사>
19일에는 여러 입시기관들의 설명회가 몰려 있다. 대성학원은 19일 오후2시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1부에서는 고은 입시전략실장이 수시 파이널 전략 및 정시 지원 가이드를 소개한다. 2부에서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이 직접 나서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과 정시 지원전략을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별도의 예약은 실시하지 않았으나 올해는 예약이 필요한 점에 유의해야 한다. 참석자에게는 2018 대학입시 전망과 대책을 담은 입시 자료집, 가채점 배치기준표, 가채점 결과 분석자료, 정시합격예측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유웨이중앙교육 역시 19일 오후 2시 설명회를 실시한다.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SH서울주택도시공사 2층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강의는 2부로 나뉜다. 1부에서는 백승한 유웨이평가연구소 부소장이 2018 수능가채점 분석 및 점수대별 지원 전략을 소개하고, 2부에서는 이만기 유웨이평가연구소장이 수능직후 필수 체크리스트를 설명한다. 참석자에게는 정시 지원전략 자료집과 정시 가채점 배치표, 정시 합격진단 30% 할인권을 제공한다. 사전예약자 중에서는 추첨을 통해 정시 대면 컨설팅 이용권(2명)과 정시 합격진단 이용권(10명)을 제공한다. 

김영일교육컨설팅은 19일 오후2시 매헌기념관에서 설명회를 실시한다. 행사는 3부로 나뉜다. 1부에서는 김영일 대표가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 및 학과 선택 가이드를 주제로 강연한다. 수능 출제경향 분석, 정시 전망, 성적과 진로에 맞는 학과 선택 가이드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조미정 소장이 수시 대학별고사 응시 여부 결정 및 정시 지원 점검 포인트를 주제로 설명한다. 가채점 결과 활용방법, 정시 지원 가능 점수, 수시 대학별고사 응시 여부 결정 방법, 면접 예상 문제, 정시 지원 점검 포인트 등을 다룰 예정이다. 3부에서는 김영일 대표와 조미정 소장, 수석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현장 Q&A를 실시한다. 참가자에게는 정시 배치표, 수능 가채점 설명회 자료집과 설명회 현장 정시합격 예측 프로그램 이용권, 컨설팅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메가스터디는 16일 수능직후 온라인 LIVE 설명회를 실시한다. 오후6시30분 1부에서는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이 수능 가채점 분석을 통한 지원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예상과 다른 등급컷,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 ‘애매한 내 등급, 대학을 바꿀 정시 지원 꿀팁’ 등을 주제로 한다. 7시30분 실시하는 2부에서는 인문논술 최인호 강사와 자연논술 김종두 강사가 합격을 위한 대학별 논술 최종 점검에 대해 설명한다. 계열별, 대학별 논술 시험에 대비한 주요 포인트, 낯선 논술 고사장 적응을 위한 실전팁, 상위권 대학 공략을 위한 결정적 한방 등으로 구성된다.

진학사와 스카이에듀는 공동 설명회를 연다. 19일 오후2시에는 서울 진선여고, 20일 오후2시에는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한다. 1부에서는 스카이에듀 정용관 총원장이  ‘2018 수능 가채점 분석과 정시 흐름 예측’에 대해 설명하고, 2부는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수석연구원이 ‘2018 정시 대학별 지원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참석자에게는 ‘2018 대입 정시전략 리포트’와 ‘2018 정시 가채점 지원 참고표’, ‘온라인 모의지원 합격예측 할인권’이 제공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