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방송통신대는 방송대학TV가 세계적인 석학의 명강의를 비롯한 역사와 기행 등 글로벌 특집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28일 첫 방송인 ‘지구촌 시장기행’은 매주 수요일 오전10시와 오후8시에 방송된다. 스페인과 프랑스 등 유럽 각국의 시장을 찾아 그 나라의 문화와 먹거리를 탐방하는 이 프로그램은 프랑스와 이탈리아, 스페인이 공동제작했다. 미국에서 베스트 해외프로그램상을 수상한 바 있다.

29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2시와 11시30분에 방송되는 ‘특집 다큐먼터리, 문명’은 고대문명을 주제로 고대 과학과 기술을 조명한다. 현대 기술로도 재현하기 힘든 이집트의 피라미드를 비롯해 영국 스톤헨지 등을 통해 과거의 놀라운 기술을 다룬다.

‘정의란 무엇인가?’ 저자 마이클 샌델 교수의 강의도 방송대학TV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내달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10시와 오후8시에 방송 예정인 ‘JUSTICE'는 이분법적으로 나눌 수 없는 도덕적 문제에 대한 분석을 제시, 끊임없는 질문을 통해 정의와 자유 평등 등 고차원적인 철학적 개념을 대중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풀이한다. 

방송대학TV가 세계적인 석학의 명강의를 비롯한 역사와 기행 등 글로벌 특집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은 마이클 샌델 교수. /사진=방송통신대 제공

방송대학TV 이긍희 원장은 “방송대는 대학기관의 역할과 함께 방송대학TV를 통해 국민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방영하고 있다”며 “이미 해외에서 인정받은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은 인문학적 소양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