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박소현 기자] 강원대는 13일 'Start-Lab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개관식에는 김대중 교학부총장과 하석진 문화예술/공과대학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테이프 커팅 ▲김대중 교학부총장 축사 ▲하석진 문화예술/공과대학장 인사말 ▲박기현 문화예술/공과대학 부학장의 'Start-Lab' 개요 설명 ▲이재선 미술학과장의 전시 미술품 공개 ▲내부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Start-Lab'은 기존의 수리모형실습실 공간을 활용해 창조적 제조 창업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됐으며, 3D프린터 및 레이저 커팅기와 회의실, 커뮤니티 스페이스 등 전문장비와 서비스 공간을 갖추고 있어, 학생들과 창업자들에게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대중 교학부총장은 " 'Start-Lab'은 미래를 꿈꾸는 젊은 인재들이 모여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력하며, 성장하는 협업의 공간으로 조성됐다”며 "앞으로 우리대학이 '강원 1도 1국립대학'의 비전을 실현해나가는 여정에서 대학과 기업, 지역사회 발전의 선구자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원대는 13일 'Start-Lab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사진=강원대 제공
강원대는 13일 'Start-Lab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사진=강원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