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박소현 기자] 세종사이버대 패션뷰티경영학과는 최근 브랜드가 지속가능하기 위한 핵심 전략으로 '브랜드 액티비즘(Brand Activism)'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특히 '크리에이티브 솔루셔니스트'(Creative Solutionist)로 전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홍탁 마스터가 직접 진행을 했으며 브랜드가 생명력을 가지고 지속 가능하게 살아남기 위해서는 브랜드도 액트(ACT)를 해야한다는 주제로 진행됐다.

세종사이버대 패션뷰티경영학과 관계자는 "브랜드가 '액트'를 해야한다는 뜻은 ESG경영과 일맥상통하는 것으로, 전 세계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사회전반적인 문제(인종차별문제, 환경오염문제, 성차별 문제 등)에 대해 사회/공공단체가 아닌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들(브랜드)이 캠페인을 통해 주도적으로 참여하기 시작하고 있고 브랜드 경영에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MZ세대들은 이러한 형태의 노력을 보이는 브랜드(ESG브랜드)들, 즉 환경이나 사회적 가치에 충실한 제품이나 브랜드들에 대해 타브랜드에 비해 가격이 높더라도 구매하겠다는 의향을 보이고 있다는 내용이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세종사이버대 패션뷰티경영학과의 주된 교육목표 중 하나가 '브랜드창업'(브랜드창업 아카데미)이므로, 앞으로도 브랜딩 관련 특강은 지속적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학과에서는 패션스타일링에 있어 뷰티, 컬러, 패션 분야를 각각 심도 있게 학습해 경쟁력 있는 이미지메이킹 및 토탈스타일링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과정인 '뷰티컬러스타일링 아카데미', 패션뷰티 산업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하기 위한 노하우들을 학습할수 있는 'On/ Off 매장관리 아카데미', 패션 입문자들이 단기간에 패션뷰티 분야에 대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패션뷰티경영학 101'(입문과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패션뷰티경영학과는 최근 브랜드가 지속가능하기 위한 핵심 전략으로 '브랜드 액티비즘(Brand Activism)'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사진=세종사이버대 제공
세종사이버대 패션뷰티경영학과는 최근 브랜드가 지속가능하기 위한 핵심 전략으로 '브랜드 액티비즘(Brand Activism)'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사진=세종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