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냉장고를 부탁해' '영양실조 기러기를 부활시키는 요리'로 최현석 셰프와 이연복 셰프가 대결했다.

24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는 부활의 김태원과 배우 김영호가 출연한 가운데 김태원의 냉장고 속 재료로 대결을 펼치는 셰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김태원은 '영양실조 기러기를 부활시키는 요리"라는 주제를 주었고 최현석 셰프와 이연복 셰프가 요리했다.

최현석 셰프는 <돈 워리 비 해피>라는 돈까스 요리를 했고 이연복 셰프는 돼지고기 안심, 두부, 양파로 빚은 완자와 볶은 채소로 만든 한식 스타일의 국수 물회요리 <복면완자>를 요리했다.

김태원은 "돈가스 끊은지 4년쯤 됐다. 지구에서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짜장면과 돈가스 였다"며 기대했다.

최현석의 <돈 워리 비 해피> 만드는 법은 아래와 같다.
1. 식빵을 갈아서 빵가루를 만든다.
2. 돼지안심을 적당한 크기로 썬 뒤, 블렌더로 갈아준다.
3. 간 돼지안심과 리코타 치즈를 섞고 소금, 후추를 뿌리고 섞은 뒤, 동그랗게 빚는다.
4. 동그랗게 빚은 고기에 밀가루>달걀물>빵가루 순으로 묻히고 스모크 치즈를 갈아 올린 뒤, 빵가루로 덮는다.
5. 버터를 두른 팬에 돈가스를 올려 굽는다.
6. 불린 표고버섯을 다진 뒤, 버터를 두른 팬에 넣고 볶는다.
7. 팬에 다진 적양파, 즉석밥을 넣고 얼그레이 티백을 우려낸 물을 넣고 끓인다.
8. 화이트 소스, 스모크 치즈, 소금, 후추를 넣고 볶는다.
9. 팬에 볶은 표고버섯을 넣고 스모크 치즈, 화이트 소스를 넣어 볶는다.
10. 돈가스 위에 9를 얹어준다.
11. 모차렐라 슬라이스 치즈를 얹는다.
12. 리소토에 파르메산 치즈를 넣는다.
13. 토치로 돈가스 위에 올린 치즈의 표면을 그을린다.
14. 치즈 위에 바질을 뿌린다.
15. 접시에 돈가스와 리소토를 올려 완성한다.

김태원은 최현석의 돈가스요리를 시식후 "예술이다. 하루에 한 끼만 먹는다면 이걸 먹겠다. 돈가스의 고기를 갈아서 부실한 치아를 가진 나를 배려한것이 고맙다"고 하고 "진작에 왜 이런 돈가스 안 나왔나 싶다"고 호평했다.
 

▲ 최현석의 <돈 워리 비 해피>.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캡쳐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