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는 시공간을 초월한 유비쿼터스 수업방식으로 재학생들의 메타버스 생활방식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김영이 경영학과 학과장은 "1993년 메타버스의 원형인 가상공간을 창조하는 마스터들이 활동하는 캘리포니아 주 세인트 라파엘 시를 탐방했을 때 이전에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세계를 매우 인상깊게 체험했다”고 술회하면서 "이제 가까운 미래에 사람들은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시공간을 초월해 다양한 경험을 체험하고 학문을 습득하는 세상에 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영이 교수는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는 메타버스 환경에 최적화 된 수업방식을 지향하고 있다”며 "4차산업시대의 창업경영자 과정, 기업경영 CEO과정, 여성/청장년층을 위한 취업지도 과정 등이 메타버스형 강의콘텐츠로 이루어져 자유롭게 이수할 수 있고 문화예술 분야와 중국, 일본의 경제와 사회에 대한 강의도 폭넓게 선택해 이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재학생과 동문들로 구성된 경영학과 'CEO클럽 동아리' 회원들은 재학생들의 일대일 맨토 역할을 하면서 창업분야, 경영컨설팅, 대학원진학, 창업, 이직/취업 등 학생들의 커리어 업그레이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받는 동아리들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또 이 동아리 안에서 지도교수와 동문 등이 재학생들을 도와주는 실질적인 마스터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 교수진은 교육과학기술부, 삼일PwC컨설팅, 대한상공회의소,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정부와 관계/기업체 등에서 국장, 수석 컨설턴트, 원장 등으로 다양한 실무경력을 갖춘 교수진으로 구성돼 있어 재학생들의 역량 개발, 취업/대학원 진학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생활스포츠전공 등 34개 학과/전공에서 내달 1일부터 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하며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신입학에 지원, 35학점 이상 학점 이수자/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 지원 가능하다.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는 시공간을 초월한 유비쿼터스 수업방식으로 재학생들의 메타버스 생활방식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