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고려사이버대 인재개발학부는 12월 13일 (사)전국직업전문학교총연합회(이사장 박홍일)와 인재개발 및 직업능력개발 분야 발전을 목표로 상호협력협약을 맺었다고 13일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재개발과 직업훈련에 대한 학술 및 교육 교류뿐만 아니라 관련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이를 홍보하는 데 적극 협력키로 합의했다. 또 전국직업전문학교총연합회 직원 및 협회 회원 기관 교직원은 산업체위탁협약 체결 후 입학 시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사)전국직업전문학교총연합회는 정부와 민간직업훈련기관의 협력을 통해 기능인력양성, 직무능력향상훈련, 실업자 재취업훈련, 정부위탁훈련, 취업 알선 등의 직업능력개발사업을 종합적으로 시행하는 곳으로, 고용노동부 주관 직업능력개발 사업 수행 기관 연합 단체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서울, 중부, 부산, 대구, 광주, 대전을 아우르는 전국 6개 청과 55개 지회로 구성된다.

인재개발학부 이의길 학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인재개발학부의 우수한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을 연합회 회원사에 널리 알리고, 산업체위탁전형을 통해 연합회 임직원뿐만 아니라 추후 회원사들에게도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우리 학부 교육과정 개선 시 현장 요구 분석을 위한 창구로도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려사이버대 인재개발학부는 평생교육과 코칭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대적 변화의 흐름에 발맞춰 2022학년도부터 코칭 역량을 기반으로 평생교육과 직업능력개발의 응용 역량을 쌓도록 교육과정의 전문성을 보다 강화했다. 주요 교육과정으로 ‘평생교육 전공’, ‘직업능력개발 전공’, ‘LC²(Life, Career, Consciousness)코칭 전공’이 있다. 특히 ‘LC²코칭 전공’은  라이프코칭, 커리어코칭, 감정코칭 등의 분야별 교육과정으로 구성되며, 교육부 지원을 받아 국내 최고 전문 코치 교수진의 참여를 통해 개발된 국내 최초의 전문 코치 온라인 양성 과정으로 꼽힌다.

고려사이버대 전경
고려사이버대 전경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