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홍의 한림대 성심병원 교수 이순희 한림대 성심병원 간호사

[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한림대 일송기념사업회는 제14회 일송상 수상자로 의학분야 임홍의 한림대 성심병원 교수 의학분야 이순희 한림대 성심병원 간호사를 선정하고 10일 시상했다.의학분야 수상자인 임홍의 교수는 2014년에 국내 최초,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심방세동 최신 치료법인 "경피적 좌심방이 폐색술" 감독관으로 선정돼 현재까지 국내/외 심장 전문의들에게 최신 치료기술을 교육했고, 난이도가 가장 높은 심방세동 도자절제술을 현재까지 3,000례 이상을 달성하는 등의 공적과 169편의 SCI급 국제저널에 논문을 게재하는 등 연구자로서도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의학분야 수상자인 이순희 간호사는 2020년 COVID19로 인해 에크모 치료를 받다가, 세계에서 9번째이자 국내 최초의 폐 이식을 받게 된 환자 시술에서 이식 전후의 에크모 간호관리를 담당하는 등 ECMO 가교 심장 및 폐 이식 환자, 그리고 심실보조장치 환자의 간호관리의 발전을 위해 노력을 인정받았다. 일송상은 한림대 설립자로 대학교육과 의학교육, 의료봉사에 평생을 헌신한 고(故) 일송 윤덕선(1921~1996) 박사의 교육철학을 기리기 위해 2006년 제정됐다. 이 상은 의학, 교육, 사회봉사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전문가를 선정해 매년 수여해오고 있다. 올해 수상자에게는 상금 2,500만원과 금10돈의 메달이 수여된다. 

사진=한림대 제공
사진=한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