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한국외대는 11월29일, 인사혁신처에서 발표한 2020년도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최종 합격자 51명 중 총 8명(일반외교 6명, 지역외교(중남미, 러시아·CIS) 2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2일 전했다.

일반외교 분야의 경우 총 1,166명이 응시해 제1차시험(공직적격성평가, 선택형), 제2차시험(전문과목 평가, 논문형), 제3차시험(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 47명을 선발했고, 이 중 한국외대는 6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지역외교 분야에는 총 68명이 응시해 제1차시험(공직적격성평가, 선택형), 제2차시험(서류전형), 제3차시험(면접)을 거쳐 4명이 최종 합격했으며, 이 중 우리대학에서 2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특히 외교 인재 양성을 위하여 설립된 Language & Diplomacy학부에서 처음으로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명실상부 외교사관학교로서의 한국외대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진로취업지원센터 이기현 센터장은 “한국외대는 외교관 배출을 위해 열람실 제공, 다양한 특강 개최, 전담 지도교수 배정, 모의고사 및 모의면접 실시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공공인재개발원 설립을 통하여 효과적인 지원 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임을 밝혔다.

*사진=한국외대
*사진=한국외대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