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자연스럽게' 허재가 가마솥 앞에서 6시간을 대기하며 인생 첫 사골국에 도전했다. 오늘(13일) 방송되는 MBN '자연스럽게'에서는 이웃 동생들인 은지원&김종민의 허술한 식생활 개선을 위해 "내 식구는 내가 해 먹인다"는 야심찬 포부를 품고 무려 11만원 어치의 사골을 사 온 허재의 모습이 그려진다.

가마솥에 한 가득인 엄청난 양의 사골을 보고 허재는 "너무 많이 샀나?"라며 의구심을 품었지만, 사골 표면이 깨끗해야 한다는 일념으로 철수세미를 들고 사골을 하나하나 박박 씻었다.

쉬운 줄 알았던 사골국을 끓이는 데 할 일이 너무 많음을 안 허재는 "사 먹어버릴까? 에이…그냥 사 먹을 걸"이라고 그 때서야 후회했지만 이미 일은 벌어져 있었다. 사골이 든 가마솥을 아궁이에 장착시킨 허재는 부재료 준비를 시작했고, 깐마늘의 꼭지를 하나하나 따는 단순 노동을 또 한 번 해야 했다.

끝도 없는 일거리에 허재는 혀를 내두르며 "예전에 와이프는 이런 걸 어떻게 했지?"라 ""지원이, 종민이는 내가 이렇게 하는 걸 알까…"라며 '내 식구 먹이기'의 어려움을 새삼 실감했다. 그는 내 식구가 먹을 사골국이라는 일념으로 정확히 30분 동안 알람을 맞춘 뒤 불순물을 제거하는 한편, 밥을 먹다 말고 울리는 알람 소리에 사골국을 향해 달려가는 눈물겨운 모습을 보였다.

그는 "먹을 줄만 알았지, 이렇게 할 일이 많은 줄 정말 몰랐다"며 "뼈 넣고 그냥 끓이기만 하는 줄 알았는데…선수 시절 사골국을 해서 먹여준 어머니와 아내의 노고에 정말 감사하게 된다"고 '초보 살림남'다운 소감을 밝혔다.

허재. /사진=MBN 자연스럽게 제공
허재. /사진=MBN 자연스럽게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