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개는 훌륭하다'가 '동상이몽2'와 겹치지 않게 편성 방송하자 시청률이 상승 했다. 3일 시청률조사회사 TNMS는 전날(2일) 방송된 KBS2 '개는 훌륭하다' 시청률은 1부 2.9%, 2부 4.9% (TNMS, 전국가구)를 기록했는데 수도권에서는 전국 보다 높은 1부 3.7%, 2부 5.6%까지 올라가는 효과를 보았다.

TNMS 시청자 데이터에 따르면 '개는 훌륭하다'가 시간대를 한 시간 앞당기자 모든 연령대 시청자들이 '개는 훌륭하다'를 더 많이 시청했는데 가장 시청률이 많이 상승 한 연령대는 50대 였다. '개는 훌륭하다'가 비켜 방송하면서 '동상이몽2' 시청률도 지난 주 보다 1부 0.7%p, 2부 1.0%p 각 각 더 상승 하였고 '개는 훌륭하다'와 동시간대 였던 MBC '언니네 쌀롱'도 지난 주 보다 1부 0.1%p, 2부 0.6%p 상승 하는 반사 효과를 보았다.

'개는 훌륭하다'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반려견과 사람이 행복하게 어우러져 사는 법을 함께 고민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방송에선 강릉편 2탄으로  이유비, 이경규, 강형욱이 시바견 부부 문제를 파악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강형욱. /사진=KBS2 '개는 훌륭하다' 캡처
강형욱. /사진=KBS2 '개는 훌륭하다' 캡처
강형욱. /사진=KBS2 '개는 훌륭하다' 캡처
이경규. /사진=KBS2 '개는 훌륭하다' 캡처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