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1박2일..일반고 자율고 대상 올해 4번째 행사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DGIST가 26일부터 27일까지 1박2일간 ‘2019년 고교생 초청 캠프’를 실시한다. 캠프는 일반고 또는 자율고 2학년 재학생 80명을 대상으로 DGIST에서 진행된다. 고교별로 1명씩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이 지원할 수 있다. 캠프 신청은 18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 발표는 내달 9일 실시한다. 참가비용은 왕복 교통비 등을 제외하고 무료다. 고교생 초청 캠프는 과학기술 분야에 관심이 있고 이공계특성화대학으로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진학/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DGIST '고교생 초청 캠프'는 2015년 처음 실시했다. 2016년에는 학교 사정으로 인해 진행하지 않았고, 2017년부터는 해마다 고교생을 DGIST로 초청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25일 DGIST학생생활관에서 오후8시부터 9시까지 입소 후 참가자 등록을 하고, 캠프 일정은 취침 후 26일부터 시작해 27일 오후4시30분에 퇴소한다. 26일 오전에는 캠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고, 오후에는 특강과 창의프로젝트를 진행한다. 27일 오전에는 실험활동, 중식 이후에는 재학생들과의 대화가 준비됐다. 재학생과의 대화가 끝난 다음에는 캠퍼스 투어가 진행될 계획이다. 일정 이후 오후4시 폐회식을 끝으로 캠프 일정이 종료된다.

DGIST가 26일부터 27일까지 1박2일간 ‘2019년 고교생 초청 캠프’를 실시한다. 캠프 신청은 18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 발표는 내달 9일 실시한다. /사진=DGIST 제공
DGIST가 26일부터 27일까지 1박2일간 ‘2019년 고교생 초청 캠프’를 실시한다. 캠프 신청은 18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 발표는 내달 9일 실시한다. /사진=DGIST 제공

신청 시 DGIST 홈페이지에서 캠프 현황 화면의 신청 버튼 클릭 후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학교장 추천조건은 'DGIST의 비전과 인재상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고교에서 우수한 역량을 검증받아 학교장 추천을 받은 자‘다. 참가자 발표와 안내사항 등이 입력한 연락처로 발송될 예정으로, 정확하게 기재해야 한다. 추가제출서류인 자기소개서는 홈페이지 작성이 아닌 별도 작성 후 업로드한다. 캠프 자기소개서 양식에 맞춰 작성해야 하고, 작성이 끝나면 pdf파일로 변환해 업로드해야 한다. 참가자 발표일인 내달 9일에는 개별통보와 함께 해당 고교로 공문이 발송될 예정이다.

캠프 준비물은 의류 개인상비약 기타(세면도구 등) 등이다. 캠프에서는 단체복인 후드티를 지급할 예정이고, 참가자들은 상/하의, 양말, 속옷 등의 의류를 지참해야 한다. 개인상비약의 경우 개인적으로 특별히 복용하던 약이 있을 경우 지참해야 하고, 기타 기본 상비약은 준비돼 있다. 기타 세면도구, 헤어드라이기, 샤워용 슬리퍼, 물컴(텀블러 등)은 준비해야 한다. 소지금지물품으로는 커터칼과 라이터와 같은 위험물, 담배나 주류 등과 같은 불건전행위품, 사치품 등이다. 금지 물품을 소지했을 경우, 불실 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다.

입/퇴소 시 동대구역과 DGIST를 왕복하는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입소의 경우 25일 동대구역 5번 출구 앞에서 오후6시50분에 출발한다. KTX/SRT/무궁화호 등의 열차를 타고 동대구역(철도역)에 하차한 참가자들은, 역내의 ‘제2맞이방’으로 이동해 커피숍 앞 의자근처에서 인솔담당자 미팅 후 도착여부를 확인하고 참가자 전원이 셔틀버스 탑승장소로 이동한다. 퇴소는 27일 DGIST학생생활관 앞에서 오후4시30분에 동대구역으로 출발하는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동대구역까지 평균 1시간 정도 소요되나 당일 교통상황을 고려해 열차를 예매해야 한다. DGIST 관계자는 셔틀버스를 이용하지 않는 참가자들(시내버스/시외버스/지하철/비행기/택시/자가)은 소요시간 등이 당일 교통환경에 따라 유동적이기 때문에 반드시 여유를 가지고 출발할 것을 권고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