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보컬플레이2'가 심사위원 김현철, 스윗소로우, 에일리의 첫 회동 티저 영상을 17일 공개했다. 공개된 채널A의 대학생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보컬플레이: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이하 보컬플레이2)'의 새로운 티저 영상에서는 프로그램 출연을 앞두고 첫 만남을 갖는 심사위원 김현철, 스윗소로우, 에일리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들은 "전국 및 해외에서 1000개 팀이 지원했고, 그 중 엄선된 41개교 100여팀이 출전한다"는 말을 처음 듣고 그 규모에 놀라워했다. '보컬플레이2'에는 국내 대표 대학들인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포항공대, 카이스트 등은 물론 뉴욕대학교(NYU), 버클리 음악대학 등 내로라 하는 해외 대학들에서 온 캠퍼스 뮤지션들도 참가한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 5명의 심사위원들은 저마다 생각하는 '대학생의 음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보컬플레이2'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또 대학생 뮤지션들의 탁월한 무대에 그야말로 놀라운 반응을 쏟아냈다.

에일리는 "음악적으로, 저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무대가 나왔으면 한다"고 희망사항을 밝혔다. 그 말에 이어 공개된 오디션 현장에서의 에일리는 감동에 눈물이 글썽글썽한 모습으로, 에일리의 마음을 움직인 무대를 더욱 궁금하게 했다. 김현철은 "대학생만 만들 수 있는, '이게 바로 대학생이다' 싶은 무대"라고 말했다. 그랬던 그 역시, 심사위원석에서 "이게 바로 대학생이다!"라고 외쳐 '희망사항'이 현실화됐음을 보여줬다.

스윗소로우는 "순수하고 자유로운 음악이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그리고 대학생들의 무대에 '무아지경'으로 신난 모습을 보여줘 시청자들마저 흥이 나게 만들었다.

'보컬플레이2'는 오상진 유세윤 콤비의 진행과 김현철 스윗소로우 이석훈 에일리가 심사위원단으로 합류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0월 초 첫 방송 예정이다.

김현철 에일리 스윗소로우 등. /사진=채널A 보컬플레이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