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내 반려동물을 위한 정보를 담은 '펫 정보 프로그램'이 첫 선을 보인다. 스카이펫파크는 23일에 '반려동물 필수 냥독서' '펫과사전'을 첫 방송한다.

'펫과사전'는 반려동물을 둘러싼 각종 이슈를 전달하는 '아니! 뭘?! 뉴스'를 비롯해 반려동물계 인기스타를 직접 만나보는 '스타펫터뷰',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반려동물 고민을 실시간으로 상담 받는 'LIVE 펫 상담소' 유명 셀럽의 기부 캠페인 '세이브 펫 챌린지' 등으로 구성된다.

23일 첫 방송되는 '스타펫터뷰'에서는 아이돌 위너와 의류 광고를 찍은 후 광고계를 접수한 반려동물 철수가 출연한다. 철수는 SNS에서 8만6000명에 달하는 팔로워를 가진 인기스타다. 개그맨 겸 유튜버 박상현이 철수를 직접 만나서 인터뷰를 진행한다.

'세이브 펫 챌린지'에서는 배우 손담비가 출연하여 어려움에 처한 검은개 까뮈를 돕기 위한 기부 도전에 나선다. '아니! 뭘?! 뉴스'에서는 강규미 파이낸셜뉴스 기자가 출연하여 반려인들의 오랜 관심사항인 동물병원 진료비 문제를 짚어본다.

'펫과사전' MC는 자타공인 소문난 애견인, 애묘인인 반려견 보리 아빠 조우종 아나운서와 반려묘 체리 엄마 김남희 아나운서가 맡아 프로그램을 이끌어 간다. 또한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회장 김재영 수의사를 비롯해 한국동물재활학회 이사 윤병국 수의사, 이웅종 훈련사, 강성호 훈련사, 한준우 동물행동심리전문가, 유용현 반려동물 전문 쇼핑몰 MD, 이선명 경향신문 기자, 강규민 파이낸셜뉴스 기자 등이 편찬위원으로 프로그램에 출연해 반려인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팻과사전. /사진=스카이티브이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