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댄싱하이' 이기광팀이 역전의 반전 드라마를 써냈다. 첫 번째 댄스 배틀 꼴찌팀이었던 이들이 두 번째 미션 'K-wave'에서 단체 무대와 에이스 유닛 무대 모두 호평을 받으며 우승을 차지했다. 12일 방송된 10대 댄스 배틀 KBS 2TV '댄싱하이' 6회에서는 저스트 절크-리아킴-이기광-호야-이승훈 5팀의 에이스들이 출격한 에이스 유닛 무대가 펼쳐졌다. 지난 코치와 함께 한 단체 무대와 점수가 합산돼 이기광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이기광팀은 문승식이 에이스 유닛 무대에 올랐다. 첫 번째 댄스 배틀에서 최하위를 기록했던 이기광팀은 코치와 10대 댄서 전원이 탈락할 수 있는 위험이 있는 상황인 데다가 준비 과정까지 순탄치 않아 긴장감을 자아냈다. 리허설때까지 완성되지 않은 퍼포먼스에 이기광은 초조함을 감추지 못했고, 결국 "100%로 한 게 이정도라면 그냥 다 프리스타일로 가라"고 결단을 내려 긴장감을 폭발시켰다.

결국 문승식은 행주의 'Red Sun'에 맞춰 프리스타일 크럼프 무대를 선보였다. 그는 폭발하는 에너지로 단숨에 시선을 집중시키더니 마술처럼 신발 트릭까지 성공시켜 보는 이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제이블랙은 "관중을 압도하는 에너지와 임팩트를 혼자 힘으로 해냈다"고 극찬하는가 하면 하휘동은 "오늘 솔로 무대 중 최고였다"고 감탄을 자아냈다.

이승훈팀의 에이스 유닛 무대는 오동교가 애절한 퍼포먼스로 꾸몄다. 앞서 이승훈과 10대 댄서들은 YG 사옥에서 치열한 에이스 선발전을 치렀다. 예주희와 오동교 사이에서 고심하던 이승훈은 "창과 칼을 들고 싸우러 나온 사이에 혼자 부채를 들고 나온 듯했다. 전쟁터 사이에서 멋있게 부채춤을 출 것이라 생각한다"며 에이스 무대의 주인으로 오동교를 선택해 눈길을 끌었다

이기광팀. /사진=KBS 2TV '댄싱하이' 캡처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