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국항공대는 22일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회의실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항공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협약 체결과 함께 발전기금 2억 원을 전달했다. 

인천국제공항은‘세계 공항서비스평가(ASQ) 12년 연속 1위(2017년 10월)’를 수성한 동북아 최고의 허브공항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국내 항공산업 발전 및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2016년부터 한국항공대학교 등 국내 대학에 항공전문인재 양성을 후원하기 위한 발전기금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항공대학교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기증받은 발전기금으로 비행훈련용 기초모의비행훈련장치(BATD: Basic Aviation Training Device)를 도입할 예정이다. 기초모의비행훈련장치를 통해 한국항공대학교 재학생의 항공특성화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며, 나아가 항공캠프, 자유학기제, 경기 꿈의 대학 등 초/중/고등학생 대상 항공기초 교육프로그램에 활용하여 항공인구저변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협약 체결식에는 한국항공대 이강웅 총장, 윤문길 항공경영대학장, 인천국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 이광수 부사장 등 임직원이 참석했다. 

한국항공대는 22일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회의실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항공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항공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