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동국대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온라인 모의논술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모의논술은 인문계 2,000명, 자연계 1,000명 등 총 3,000명을 대상으로 한다.

강삼모 동국대 입학처장은 “수시모집 및 수능시험 준비로 바쁜 수험생들을 위해 온라인 모의논술을 시행한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인원을 늘렸다”라며 “동국대 논술고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문제유형을 파악하고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모의논술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25일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본인확인 후 응시 가능하다. 시험은 접속과 동시에 100분 간 진행된다. 인문계는 컴퓨터로 바로 답안을 작성해 제출하고, 자연계는 답안 양식을 출력해 작성한 후, 사진을 촬영(스캔)해 업로드하면 된다.

응시한 수험생에게는 동국대 교수들이 직접 채점 및 개별 첨삭한 답안이 PDF 형태로 제공된다. 본인이 취득한 점수와 함께 순위 분포 등의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채점결과는 오는 8월 14일 공개될 예정이다. 온라인 모의 논술고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동국대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온라인 모의논술을 실시한다. /사진=동국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