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토니오 셰프가 돼지갈비찜을 선보였다. 15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서 초복 보양식이 소개됐다. 

토니오 셰프는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제가 가장 자신있는 요리를 준비했다. 여름 보양식으로 돼지고기 요리를 할거다. 잡내는 잡고 육즙, 풍미를 채운 돼지갈비찜이다. 요리초보도 따라하면 실패할 일이 없다"라고 설명했다.

◆ 돼지갈비찜 레시피
▲ 돼지갈비찜 재료: 돼지고기 앞다릿살 1kg, 꽃소금 반 큰 술, 카레가루 반 큰 술, 식용유 적당량, 삼계탕용 한약재 팩, 대파 3대, 감자 2개, 표고버섯 5개, 건홍고추 1개, 홍고추 1개, 청고추 1개, 대파 1대 줄기, 통깨 적당량, 참기름 1 큰 술
▲ 양념 재료: 물 3컵, 진간장 반 컵, 물엿 1컵, 흑설탕 2 큰 술, 간 배 반 개, 간 사과 반 개, 다진 마늘 2 큰 술
▲ 조리법
1. 앞다릿살 1kg을 3cm X 3cm 크기로 썬다.
2. 돼지고기에 꽃소금 반 큰 술을 뿌린다.
3. 돼지고기에 카레가루 반 큰 술을 뿌린다.
4. 소금과 카레가루가 돼지고기와 잘 섞이도록 버무린다.
5. 달군 팬에 식용유 적당량을 두른다. 프라이팬에 밑간한 돼지고기를 넣어 굽는다.
6. 물이 끓고 있는 찜통에 삼계탕용 한약재 팩을 넣는다.
7. 대파 3대를 찜기에 올린다. 구운 돼지고기를 대파 위에 올린다.
8. 뚜껑을 닫고 센 불에서 10분, 중 불로 줄여 30분 정도 찐다.
9. 물 3컵, 진간장 반 컵, 물엿 1컵, 흑설탕 2 큰 술, 간 배 반 개, 간 사과 반 개, 다진 마늘 2 큰 술을 넣고 양념을 만든다.
10. 달군 팬에 찐 돼지고기를 넣는다. 양념장을 넣는다.
11. 얄팍하게 썬 감자 2개, 편으로 썬 표고버섯 5개, 건홍고추 1개를 넣는다.
12. 양념장이 끓으면 센 불에 5분간 더 끓인다.
13. 잘게 썬 홍고추 1개와 청고추 1개를 넣는다. 어슷 썬 대파 1대 줄기를 넣는다.
14. 통깨 적당량과 참기름 1 큰 술을 넣는다.

돼지갈비찜. /사진=MBN '알토란' 캡처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