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성균관대는 융합기반 Creative Informatics 인재양성특성화사업단과 대학교육혁신센터의 주최로 '제5회 대학교육혁신포럼'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Student Success in College’라는 주제로 18일 성균관대학교 법학관 2B113 첨단강의실에서 열린다.

날로 변화하는 고등교육 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글로벌 리딩 대학들은 학생 성공(student success)을 최고의 가치로 두고, 학생들을 잘 가르치기 위한 최적의 캠퍼스 환경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학생들이 스스로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만들어낼 수 있는 제도와 프로그램(high impact practices)을 찾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제5회 대학교육혁신포럼에서는 “학생 성공과 참여”라는 개념을 최초로 소개한 세계적 권위자 George D. Kuh 교수를 초청하여 선진국 대학에서 운영하는 고효과 프로그램에 대해 함께 학습한다. 또한 성균관대 대학교육혁신센터의 배상훈 센터장이 한국 맥락에서 잘 가르치는 대학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도구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대학교육혁신포럼에는 정부, 전국의 대학 및 연구기관의 관련 인사들 약 200명이 참가하여 우리나라 대학 교육의 혁신을 위한 대학 차원의 효과적인 실천 전략과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학습할 예정이다. 국내외 우수대학들의 ‘잘 가르치는 대학’의 특징과 사례를 공유하고 자유로운 질의응답 및 토론을 통해 우리나라 고등교육의 발전과 상생 협력을 논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성균관대 융합기반 Creative Informatics 인재양성특성화사업단과 대학교육혁신센터의 주최로 '제5회 대학교육혁신포럼'을 개최한다. /사진=성균관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