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고려대는 12일 고려대 본관에서 김정우 외과의원 원장(의학 82)의 KU PRIDE CLUB 의대지정기금 기부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김정우 원장은 “학생 때 3년 동안 장학금을 받아 귀중하게 사용했던 기억이 있다. 이제 나이가 지천명을 넘어 지금의 나를 있게 해준 모교에 고마운 마음을 갚을 때가 되었다”고 말했다. 

염재호 고려대 총장은 “학창시절 받은 장학금을 떠올리며 후배들을 위해 내어주신 기부금이라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고려대 의과대학의 발전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답했다. 

김정우 원장은 개인병원 중에는 드물게 외과를 운영하며 안산의 한 자리에서 20년째 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그가 진단한 암 환자는 1,800명 가량 된다. 병원에 전국에서 몰려드는 환자들이 끊이지 않는 이유에 대해 묻자 “그 동안 지켜온 신념 덕분인 것 같다. 한 번 맡은 환자는 끝까지 책임진다는 신념을 갖고 진료한다”고 말했다. 

고려대는 12일 고려대 본관에서 김정우 외과의원 원장(의학 82)의 KU PRIDE CLUB 의대지정기금 기부식을 열었다. /사진=고려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