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입 대학뉴스
고려사이버대 이기태 교수, 제37회 스승의 날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 나동욱 기자
  • 승인 2018.05.15 18:28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고려사이버대는 한국어학과 이기태 교수가 평생교육사업과 한국어/한국문화 교육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도 제37회 스승의 날 유공 교원'으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교육부는 스승의 날을 맞아 스승 존경 풍토를 조성하고 교육혁신에 앞장서 교육발전에 공헌한 교원의 사기를 진작하고자 우수교원에게 포상을 수여했다. 2001년 개교 시 교무처장을 역임한 이 교수는 온라인 교육에 대한 인식이 무르익지 않았던 당시 교육환경에서 성인학습자 대상 평생교육에 최적화된 교과 과정 및 교과목을 개발하며 한국 사이버대학 교육의 토대를 다진 공을 인정받았다. 

문화인류학과 민속학을 전공하고 30년 이상 한국민속학자로서 연구에 매진해 온 이 교수는 그간의 연구 성과들을 디지털 교육콘텐츠로 활용해 사회에 아낌없이 환원해온 바 있다. 실용학문 위주였던 사이버 교육에 인문학적 패러다임을 도입해 2001년에 문화예술학과와 2014년에 한국어학과를 신설해 창의적인 문화예술 인재와 국제화 시대의 한국어 교사를 양성해왔다. 아울러 결혼이주여성에게 한국어/한국문화 강좌를 제공하는 '다문화 e-배움 캠페인',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 무료 온라인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인 '바른 한국어'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 교수는 "개교 초기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지금의 모습으로 성장한 학교에서 훌륭한 동료들과 학생들과 함께 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기 때문에 이 상은 학교 구성원 모두가 나누어 가져야 한다"라며 "이제부터라도 스승 노릇을 제대로 하라는 채찍으로 여기겠다"고 말했다. 

고려사이버대는 내달 1일부터 7월12일까지 2018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둘 다 가능하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을 통해 자세한 입학 문의 및 상담이 가능하다.

고려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이기태 교수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여백

나동욱 기자  moai@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동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