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국민대는 교육부의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 지원 대상 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은 스마트 헬스케어, 자율주행자동차,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신산업분야의 융합지식과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혁신 사업으로, 국민대는 ‘자율주행자동차’ 분야를 이끌어갈 선도대학으로 선정되어 1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국민대는 자율주행자동차와 관련된 교육 커리큘럼이 체계적이고 실현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국민대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융·복합된 창의적 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로 자동차공학·자동차IT융합·소프트웨어 3개 학과의 교과 과정을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다. 

국민대 유지수 총장은 “자율주행자동차 분야에서 지금까지 축적한 연구 및 교육 성과를 바탕으로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연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수 있는 혁신대학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대는 교육부의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 지원 대상 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 /사진=국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