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전북교육청은 전주 전라고 2학년 김민수 학생이 최근 ‘2017 대한민국인재상’을 수상하고 상금 전액을 연탄은행 전북지부에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김 학생은 상금 200만원을 ‘사랑의 연탄 성금’으로 써달라며 14일 연탄은행 전북지부에 기탁했다. 김 학생은 지난  6월에도 전주인재육성재단에서 지역우수인재 장학금으로 받은 100만원을 유진벨 재단에 기부한 바 있다. 유진벨 재단은 북한의 다제내성결핵 환자의 치료를 위한 의료지원활동을 벌이는 인도주의 단체다. 김 학생은 중학교 시절부터 자신의 용돈을 모아 매월 1만원씩 정기적으로 유진벨 재단을 후원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은동수 전라고 교장은 “성적이 우수한 민수는 교내외 행사에 항상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급실장으로써 책임감 있고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성품이 좋은 아이”라며 “선배들의 연탄 봉사활동이 민수를 비롯한 전라고학생들의 봉사활동 정신으로 이어져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김 학생이 수상한 대한민국 인재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여 매년 꿈과 끼, 창의력과 상상력 및 인성‧공동체 정신 등을 갖추고 대한민국의 미래발전을 선도할 우수 인재를 발굴‧격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국의 고등학생 50명, 대학생 40명과 청년일반인 10명을 선발하여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을 수여하는 상이다. 

전라고 2학년 김민수 학생이 최근 ‘2017 대한민국인재상’을 수상하고 상금 전액을 연탄은행 전북지부에 기탁했다. /사진=전북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