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자사 회원 66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 준비생 SNS이용현황' 설문조사 결과를 11일 밝혔다.

조사결과 취업준비생의 45%가 취업을 위해 SNS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취업을 위해 SNS가 필요하다고 응답한 사람들 가운데는 '취업 대비를 위한 최신 트렌드와 상식 등 정보 획득(24%)'을 위해서라는 이유가 가장 많았다. 그 뒤를 이어 '양질의 채용정보를 빠르고 쉽게 구할 수 있어서(24%)'가 2표의 근소한 차이로 2위, '자기 PR을 위한 하나의 수단이라고 생각해서(11%)'가 3위로 각각 조사되었다.

실제 취업을 위해 SNS 계정을 생성 및 운영해 본 경험이 있는 응답자는 21.1%로, 해당경험이 있는 경우 주로 했던 활동은 '관심 직무 관련 정보 업로드 및 공유(24%)' '취업 포털에서 운영하는 SNS에 좋아요, 친구추가 등을 통해 채용소식 안내 받기(22%)' '관심 기업 관련 정보 업로드 및 공유(22%)'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SNS를 운영하는 응답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무(중복선택)로는 '경영/인사/총무/사무(13%)'가 가장 높았으며, '마케팅/광고/홍보/조사(10%)' '인터넷/IT/통신/모바일/게임(9%)'등의 의견이 이어졌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