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굳이 멀리 떠나는 해외여행이 아니더라도 하루 이틀 정도 근사한 호텔에서 머물며 힐링을 얻고자 하는 '휘게 족(hygge+族)들이 늘어나면서, 개인고객들을 끌어 들이려는 호텔/리조트 업계의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거기에 중국의 '한한령' 해제로 한동안 끊겼던 중국인 단체여행객들의 한국여행까지 정상화 조짐을 보이며, 호텔 및 리조트 업계의 구인 러브콜 경쟁이 심화하고 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12월 2주차, 구인에 나선 호텔/리조트업계의 채용 소식을 8일 전한다.

힐튼부산이 구매팀 신입/경력사원을 채용한다. 호텔 내 구매 물품 입출고 관리 및 자재 발주/재고관리 등 업무를 담당하는 일로, 지원자의 학력 및 성별, 경력을 불문한다. 단, 호텔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자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며, 해당 직무 경험자는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면접'건강검진'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하며, 10일까지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제주가 식음료 사원을 모집한다. F&B서비스와 연수지원/세미나 지원 등 업무를 담당하는 포지션으로, 이번 채용은 단기 계약직으로 인력검증 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정규직' 채용 전형이다.  만 18세 이상의 고졸예정자를 입사지원 가능 대상으로 삼으며, 제주지역 거주자는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1차 실무자 인터뷰'2차면접'채용건강검진'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하며, 11일까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을 받는다. 단, 서류 접수 순서대로 1차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조기 입사지원은 필수다.

롯데호텔 제주/롯데시티호텔 제주가 신입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롯데호텔 제주에서는 객실/식음&연회/조리/시설 4개 파트에서, 롯데시티호텔 제주에서는 객실 파트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관련학과 졸업 및 졸업예정자 중에서 영어나 중국어, 일어 회화 능력에 있어 우수한 실력을 갖춘 자를 우선 선발할 방침이며, 국가보훈대상자 중 취업보호 대상자는 증빙서류 제출 시 관계법규에 의해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인성검사/면접'채용검진'최종합격자 발표 순. 지원서는 11일까지 롯데호텔 인사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더블유디자인호텔이 2018년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영업 및 슈퍼바이저/Marketing/호텔 업무/시설관리/Design/Display/F&B 등 6개 영역으로, 지원자의 경력은 불문하나 유관업무 유경험자는 우대할 방침이다. 20일까지 더블유디자인호텔 인사담당자 이메일로 입사지원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더블유디자인호텔의 소재지는 부산시 해운대구 마린시티다.

용평리조트가 17/18 동계시즌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예약부문('서울' 근무)/객실부문/식음부문/조리부문/스포츠부문/시설부문/사무부문/기타부문(이상 '용평' 근무)으로, 1998년 이전 출생자로 신체 건강하고 용모 단정한 자를 기본 모집 대상으로 삼는다. 당사 시즌인턴 경력자나 동일직무 경력자, 관광관련 전공자는 우대한다. 외국어회화 우수자나 2018년 3월말까지 근무가 가능한 자 역시 채용 평가 시 가점이 부여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면접'합격자발표'입사'배치 순으로 진행되며, 1월31일까지 용평리조트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을 받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