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31일 이사회 개최를 통해 대거 인사 발표를 앞둔 삼성,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전형에서는 22일 필기전형 이후 현재 면접만을 앞두고 있기도, 하지만 아쉬워하기는 이르다, 일부 계열사 및 자회사들의 채용 소식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관련 소식을 31일 전한다.

삼성의 HR전문기업 멀티캠퍼스가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 직군은 컨텐츠 기획 및 개발/영업 2개 부문으로, 멀티캠퍼스 사내에서는 각각 컨텐츠/서비스 기획/개발과 HR영업(기업/공공/대학) 관련 업무를 담당한다. 4년제 학사 학위 이상을 소지한 자(2018년 2월 졸업예정 또는 기졸업자)로서 병역필 또는 면제된 사실이 있고, OPIc IL 등급 이상 또는 TEPS 401점 이상의 성적을 갖추었다면 한 번 도전해 보자. 이번 채용에서는 전 직군에서 지원자의 전공을 불문할 예정이다. 물론, 관련 전공 계열자는 우대한다. 그 외에도 직업상담사 2급 이상의 자격을 보유하고 있거나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3급 이상(과목 무관)의 자격을 갖춘 자는 채용 평가 시 가점을 부여한다. 채용전형은 지원서 작성, 직무적합성 평가, GSAT, PT면접, 인성면접,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으로, 11월7일까지 멀티캠퍼스 채용사이트를 통해 입사 지원서를 접수한다.

삼성SDS 자회사 미라콤아이앤씨가 2017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전산/컴퓨터 전기전자 산업공학 수학/통계 물리 등 전공자 선발을 예고했다. 이번 채용을 통해 소프트웨어직 분야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2018년 2월 이전 졸업 또는 졸업 예정인 자로서 내년 1~2월에 입사가 가능한 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는데, 현재 군 복무 중인 경우라도 2018년 1월1일 이전 전역을 앞두고 있다면 지원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직무적합성평가 GSAT 면접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11월7일까지 미라콤아이앤씨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삼성SDS 자회사 시큐아이가 연구/개발직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대상은 2018년 2월 졸업예정자(4년제 대학) 및 기졸업자로서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아울러 컴퓨터 정보통신 정보보호 등 컴퓨터/보안관련 전공 계열자로서 TOEIC 600점/OPIc IL/TOEIC Speaking lv.5 이상의 공인어학성적을 갖춘 자에 지원 자격을 한한다고 하니 유의할 것. 단, Linux Programming C언어 능숙자에게는 채용 평가 시 가점을 부여한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직무적합성 평가, GSAT, 면접전형,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이 중 면접전형에는 1차 실무면접과 2차 임원면접이 포함된다. 11월7일까지 당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