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밭대는 대학일자리본부가 11월 ‘HB주식회사 신입사원 공채’를 콘셉트로 ‘모의 입사지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한밭대 취/창업경진대회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 콘테스트는 가상의 회사인 ‘HB주식회사’에서 신입사원을 공개채용 하는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 스스로 취업준비상태를 점검하고 취업역량을 진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1월 24일까지 진행예정인 모의 입사지원 콘테스트는 한밭대 재학생과 졸업생, 타 대학 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콘테스트는 입사지원부터 최종 합격자 선발까지 모든 과정이 실제 기업의 입사전형과 동일한 형태로 진행되며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 1차 면접을 거쳐 2차 최종 면접의 관문을 통과한 최종 10명을 선발한다. 

콘테스트 참가자들은 인·적성검사 결과의 피드백과 면접과정에서의 코칭 등 취업 컨설팅을 제공받게 된다. 이를 통해 현재 자신의 취업준비 상태에 대한 분석과 부족한 부분에 대한 취업역량 강화를 도모할 수 있다. 모의 입사지원 콘테스트의 응시기간은 11월3일까지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가 11월 ‘HB주식회사 신입사원 공채’를 콘셉트로 ‘모의 입사지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사진=한밭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