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취업난 속에서도 특히 문과생들이 난황을 겪고 있다. '취업약자' '문송합니다' 등 취업시장에서 문과생의 수식어가 비관적으로 나타나는 것처럼, 문과를 전공한 취준생의 현실은 누구보다 더욱 고달프다. 문송한 그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문과생들이 도전할 수 있는 유명한 기업들의 채용 소식을 전한다.

GS리테일이 2017 GS수퍼마켓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은 GS수퍼마켓 점포영업 부문에서 진행되며, 전문대졸 이상의 지원자 중 졸업 평점 3.0 이상(5.0 만점 환산)인 자를 선발한다. 단, 남자의 경우 군필 또는 군면제자를 가린다. 인턴기간은 약 3개월로, 종료 후 전환면접을 통해 S2(사원 2급)로 채용이 될 수 있다. 채용은 서류전형>온라인적성검사>1차면접>신체검사>인턴근무>전환면접>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9일까지 GS리테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지원 가능하다.

한화L&C가 2017년 경력 및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은 10일까지 지원 접수를 받는 수시채용 모집과 원서 제출 기한이 없는 상시채용 모집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수시채용 모집은 건자재 마케팅, 가구 특판영업 등 총 6개 부문으로 나뉘며, 상시채용 모집은 직영점 점장, 직영점 영업사원 총 2개 부문으로 나뉜다. 본 모집은 학력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나, 각 부문별 필수요건과 우대사항이 상이하니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한화L&C 채용공고를 확인하자. 채용은 서류전형>1, 2차 면접전형>신체검사>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한화L&C채용 페이지를 통해서 접수 가능하다.

에어부산이 2017년 하반기 캐빈승무원을 채용한다. 담당업무는 기내안전 및 대고객 서비스 업무이며, 전공에 상관없이 초대졸 이상의 지원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국내 정기 영어시험성적을 필수로 요구하며,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를 선발한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성적우수자는 가점이 부여된다. 채용은 서류전형>1차면접>2차면접>채용검진>합격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11일까지 에어부산 채용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아모레퍼시픽이 대구지역 백화점 엔젤을 채용한다. 엔젤은 제품에 대한 전문적 카운셀링 및 상품 판매를 담당하는 사원으로, 고졸 이상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백화점 및 면세점 코스메틱 매장 판매업무 경력자, 헤라 아카데미 수강자, 뷰티 관련 전공자 및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채용은 서류전형>1차면접>연수>최종면접>채용 순으로 진행되며, 8월15일까지 아모레퍼시픽 채용 페이지를 통해서 지원을 받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