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형은 작년수능보다 비슷하거나 다소 쉽게 출제'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1일 시행되고 있는 평가원의 6월 모의고사(이하 6월모평) 2교시 수학영역은 가형은 작년수능과 비슷하게, 나형은 작년수능과 비슷하거나 약간 쉽게 출제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소 이만기 평가이사는 "이번 6월모평 수학영역은 가형은 2017수능과 유사하게, 나형은 2017수능과 유사하거나 다소 쉽게 출제"된 것으로 분석했다.

6월모평 수학 난이도 분석 /자료=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소 제공

작년 실시된 수능의 수학 1등급컷은 가형의 경우 원점수 92점 표준점수 124점이었고 나형의 경우 원점수 92점 표준점수 131점이었다. 작년 실시된 6월모평의 수학 1등급컷은 가형의 경우 원점수 96점 표준점수 123점이었고 나형의 경우 원점수 92점 표준점수 133점이었다.

앞서 6월모평 수학에 대해 작년수능 대비 대성학원은 가형은 비슷하고 나형은 약간 쉽다고, 스카이에듀는 가형은 다소 어렵고 나형은 쉽다고, 비상교육은 가형나형 모두 작년수능과 비슷하다고, 이투스교육은 가형은 작년수능과 비슷하거나 약간 어렵고 나형은 작년수능과 비슷하게 출제됐다고, 메가스터디는 가형 나형 모두 작년수능보다 쉽게 출제됐다고 난이도를 분석한 바 있다.

고난도 문항은 가형 21, 30번, 나형 21, 30번이라 할 수 있다. 그림을 이용한 문항은 가형은 3문항, 나형은 4문항 출제됐다. 도형을 이용한 무한등비급수의 합을 구하는 문항(나형 18번)이 출제됐다. 빈칸 문항이 가형19번, 나형19번으로 확률과 통계에서 공통 출제됐다.

EBS 수능 강의 및 교재에서 70% 정도를 연계해 출제됐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