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교사 채용..지구과학 1명, 체육 1명

[베리타스알파=최희연 기자] 서울 광역단위 자율형사립고(자사고) 휘문고가 2017 정규교사 채용을 실시한다. 채용 인원은 정규교사 2명이며 지구과학과 체육교과에서 각 1명씩 모집을 실시한다. 선발은 총 3단계를 통한다. 1단계에서 필기시험과 교직실무 논술이 실시되며, 2단계 서류평가와 3단계 면접 및 시강을 거쳐야 한다.

▲ 서울 광역단위 자사고 휘문고가 2017 교원채용을 실시한다. 채용인원은 지구과학에서 1명, 체육에서 1명 총 2명이다./사진=베리타스알파DB

휘문고 교원 채용에는 임용에 결격 사유가 없는 중등교원 자격증 소지자 또는 취득예정자 등이 지원할 수 있다. 단, 남자 지원자는 병역을 필한자 또는 면제된 자만 지원할 수 있다. 지구과학 과목에 한해 ▲장애인 복지법 시행령상의 장애인기준 해당자(1-6급)를 적극 우대한다. 그 외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1급-7급 해당자 ▲석(박)사 학위 소지자/특목고 또는 자사고 지도 경험이 있는 자 ▲영재교육 지도 경험이 있는 자/창의적 체험활동 특기자 ▲논술 또는 토론 수업이 가능한 자 ▲진로 및 진학지도 경력자 등도 우대한다.

원서접수는 내달 1일부터 5일 오후5시까지 진행된다. 원서접수 일정 내 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접수와 학교 행정실을 통한 방문/우편접수가 모두 가능하다. 단, 방문/우편접수의 경우 주말 접수는 불가능해 방문/우편접수 보다는 온라인지원이 권고된다. 필기시험과 교직실무 논술은 내달6일 오후7시 실시된다. 시험 장소는 추후 공지된다. 지필시험 합격자는 9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개별 통보도 시시된다. 합격자에 한해 요구되는 증빙서류 등은 12일과 13일 사이에 일괄 제출해야 한다. 면접 및 시강 대상자는 15일 발표된다. 마찬가지로 홈페이지 안내와 개별통보가 모두 실시될 예정이다. 면접은 내달 17일 실시되며 최종 합격자는 21일 개별통보된다.

채용서류 반환 기간은 2017년 2월20일부터 24일간이다. 반환 희망자는 홈페이지에 게재 된 채용서류 반환 신청서를 작성해 학교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미반환 서류는 2017년 2월28일 일제 파기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