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전북대 자연사박물관(관장 선병윤)은 9일부터 22일까지 기획전시실에서 ‘식물의 초상화 : 보타니컬 아트’라는 주제로 특별전을 연다고 밝혔다. 개막행사는 9일 자연사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지난해 한국식물화가협회 공모전 수상작과 이 협회 초청 작가의 작품 수십여 점을 선보이는 전시에서 한국의 멸종위기 식물과 한반도 자생 목본식물 열매를 세밀화로 만나볼 수 있다.

보타니컬 아트는 식물을 주제로 한 세밀화를 근간으로 일러스트레이션, 드로잉  등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섬세한 붓 터치와 색감의 조화를 통하여 식물이 가지는 고유의 특징을 구체적이면서도 아름답게 묘사하기 때문에 과학과 예술이 어우러진 독특한 분야라고 할 수 있다.

선병윤 전북대 자연사박물관장은 “이번 전시는 야생화와 자생식물에 대한 일반 대중들의 관심이 늘어나는 추세에 발맞춰 보타니컬 아트를 소개하고자 기획했다”며 “특히 한국의 멸종위기식물 및 고유종을 기록한 그림을 전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전북대 자연사박물관(관장 선병윤)은 9일부터 22일까지 기획전시실에서 ‘식물의 초상화 : 보타니컬 아트’라는 주제로 특별전을 연다고 밝혔다. /사진=전북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