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더 이상 문과생이라고 예외는 없다. 조직과 개인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을 키우자! 

모든 것이 디지털로 기록되고 막대한 데이터가 쌓이는 빅데이터 시대, 조직과 개인 모두에게 데이터 리터러시는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다.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우선은 데이터에 관심을 기울이고, 나아가 데이터를 활용해 나의 삶과 일을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고민해야 한다. 이 책은 이제 막 데이터에 관심을 가진 이들을 위해 데이터 분석의 기초가 되는 통계 이론을 소개하고, 엑셀 데이터 분석 실습을 진행한다. 무엇보다 친숙한 엑셀을 이용하므로 데이터 분석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누구나 손쉽게 데이터를 분석하도록 안내하는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에이블런, 제이펍, 268쪽, 1만8500원)

■지은이 에이블런
에이블런은 '모든 이들의 도전과 성장을 가치있게'라는 비전 아래, 비전공자를 위한 데이터 활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비전공자를 위한 데이터 리터러시', '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데이터 중심 디자인씽킹' 등 최신 IT 관련 트렌드 기술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이 책은 에이블런을 공동 창업한 지나와 제임스의 공동 집필로 완성됐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