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박원석기자] 충북대 창업지원단 G-테크벤처센터의 입주기업인 ‘에스와이솔루션’이 20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한 ‘2022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결선 행사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주관한 이 콘테스트는 ‘도전! 우리가 만드는 농업의 미래!’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미래산업을 선도할 농산업·식품 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제품·서비스를 가진 (예비)창업자를 발굴, 우수 아이템 포상을 통해 창업 분위기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대상을 수상한 에스와이솔루션은 상장과 상금 5000만원을 비롯해, 농식품부로부터 판로 지원 및 기업 홍보, 대기업 후원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에스와이솔루션은 대체육 브랜드 미트체인지의 독자적인 식물성 고기 제조 기술로 대통령상(대상)을 받으며, 푸드테크(식품기술) 분야 최고 기업으로 한걸음 도약했다. 특히, 이 기업은 실제 고기의 육즙과 유사한 풍미를 지닌 식물성 지방구를 미세캡슐 안에 가두는 기술을 개발, 가열 후에도 녹아 사라지지 않는 육즙과 풍미를 구현해 심사단의 호평을 받았다. 박서영 에스와이솔루션 대표는 “대체육의 맛과 영양을 개선해 채식인과 비채식인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대체식품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북대가 운영하는 G-테크벤처센터(Post-BI)는 녹색기업 및 유망 기술력은 있으나,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는 7년 이내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일정기간 입주시켜 다양한 맞춤형 창업보육프로그램지원을 통해 성공벤처기업으로 육성하는 우수창업보육기관이다. 현재 신규기업을 모집 중이며, 입주 등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창업지원실(043-904-3607)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충북대 제공
/사진=충북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