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12월4일까지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서울대는 2022수시 일반전형 면접/구술고사 수험생 유의사항 등을 최근 밝혔다. 올해 서울대 일반전형 면접은 전 모집단위(미대 음대 의대 수의대 치의학대학원 치의학과 제외)가 26일 시행한다. 사범대 교직적성/인성면접도 26일로 같다. 의대 수의대 치의학대학원 치의학과는 27일이다. 미대는 29일부터 12월1일까지, 음대 국악과와 작곡과는 12월4일이다.

서울대는 2022수시 일반전형 면접과 구술고사 수험생 유의사항 등을 최근 밝혔다. /사진=서울대 제공
서울대는 2022수시 일반전형 면접과 구술고사 수험생 유의사항 등을 최근 밝혔다. /사진=서울대 제공

수험생들은 지원서를 접수한 사이트에서 수험표를 출력하고, 신분증을 지참해 지정 시간까지 면접 대기실에 입실해야 한다. 인적사항이 노출되는 복장 착용이 금지되며 전자기기도 휴대해선 안 된다. 코로나19 관련 음성판정을 받은 자가격리자는 관할보건소에서 허가를 받아 별도 격리자고사장에서 비대면 화상 면접을 진행한다.

면접과 구술고사일에 학부모 대기실은 운영되지 않으며 교내 주차가 제한된다. 입학본부 측은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일찍 출발해 입실시간에 늦지 않을 것을 당부했다. 입실 시간과 안내사항은 모집단위별로 각각 공개했으며, 홈페이지에서 자신이 지원한 단과대학별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울대 학종인 일반전형은 면접/구술고사를 실시한다. 지원자 1명을 대상으로 복수의 면접위원이 제출서류를 참고해 진행한다. 고등학교 교육과정 상의 기본 개념 이해를 토대로, 단순 정답이나 단편지식이 아닌 종합적인 사고력을 평가하는 데 중점을 둔다. 주어진 제시문과 질문을 바탕으로, 면접관과 수험생 사이의 자유로운 상호작용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과 논리적/창의적인 사고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면접/구술고사는 제시문을 활용한 면접 문항이 출제된다. 제시문별 출제범위는 수학(인문)의 경우 수학/수학Ⅰ/수학Ⅱ/확률과통계, 수학(자연)은 수학/수학Ⅰ/수학Ⅱ/확률과통계/미적분/기하, 물리학은 통합과학/과학탐구실험/물리학Ⅰ/물리학Ⅱ, 화학은 통합과학/과학탐구실험/화학Ⅰ/화학Ⅱ, 생명과학은 통합과학/과학탐구실험/생명과학Ⅰ/생명과학Ⅱ, 지구과학은 통합과학/과학탐구실험/지구과학Ⅰ/지구과학Ⅱ 범위 내에서 출제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