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대구동부도서관은 지역주민의 인문학 역량 강화를 위해 ‘경북대학교 인문학술원과 함께하는 2021 인문학 특강’의 7~12회차 참가자 모집을 16일부터 모집한다고 15일 전했다.

2021 인문학 특강은 대구동부도서관이 경북대학교 인문학술원과 인문학 프로그램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운영하는 특강으로 8월 17일(화)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고전을 통해 본 우리의 삶’이라는 주제로 경북대학교를 비롯하여 지역대학의 교수들이 강연하고 있다. 매회 90% 이상의 높은 출석률과 많은 질문으로 지역주민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모집은 총 12회차로 운영하는 인문학 특강 중에서 10월 5일(화)부터 11월 9일(화)까지 7회차에서 12회차까지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 신청은 9월 16일(목)부터 동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독서문화과로 하면 된다.

특강은 10월 5일(화)부터 최제우의 ‘동경대전’을 시작으로 칸트의 ‘순수이성비판’, 이황의‘퇴계집’, 아도르노의 ‘계몽의 변증법’, ‘수호전’, 공자의 ‘논어’와 노자의 ‘도덕경’순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김화숙 관장은 “가을밤, 고전을 통한 깊이 있는 인문학 특강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인문 소양 함양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동부도서관, 경북대 인문학술원과 함께하는 인문학 특강 참가자 모집
대구동부도서관, 경북대 인문학술원과 함께하는 인문학 특강 참가자 모집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