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유튜브로 학위수여식 온라인 녹화중계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일 오전, '2021년 가을 학위수여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학위수여식 행사를 사전에 진행했다. 졸업식 당일에는 미리 녹화한 학위수여식 행사 영상을 학교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위수여 인원은 학사 366명, 석사 83명, 박사 6명 등 총 455명이 학위를 취득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해 학위복을 대여하고 교내에 포토월을 설치해 기념촬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했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졸업식사에서 "여러분은 대학 생활을 콘택트로 시작해 언택트로 마무리한 세대"라며 "이런 전대미문의 경험을 오히려 소중한 기회로 삼아, 향후 더욱 확대될 수밖에 없는 비대면 사회를 지혜롭게 이끌어갈 선도자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학교법인 동국대 이사장 성우스님은 "오늘 졸업의 영광을 맞이한 여러분 모두가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소중하게 여기는 것처럼 타인뿐만 아니라 일체 존재를 사랑하고 소중하게 대하기를 바란다"라며 "그동안 동국대에서 갈고 닦은 지혜와 자비의 불교 정신을 바탕으로 남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상대방의 마음을 잘 헤아리는 멋진 동국인이 돼달라"고 당부했다.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환송사를 통해 "여러분들은 코로나19라는 역경에도 굴하지 않은 승리자"라며 "사회에 나가서 긍정과 희망을 잃지 말고 모든 일에 임할 때 잘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인생을 멋지게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포토월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졸업생모습 /사진=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포토월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졸업생모습 /사진=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