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5월 28일 MD헬스케어(대표이사 김윤근)와 인재 육성 및 취업약정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품질 관리 및 생산 분야에 바이오제약과 학생 4명의 채용을 약정했다고 1일 전했다.

세포외 소포 (Extracellular vesicle, EV) 전문기업 MD헬스케어(대표 김윤근)는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정밀의료 솔루션을 개발하여, 이를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를 구현하는 벤처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학생들의 생산현장 견학, 인턴십 및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 강사 특강 등의 현장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학교의 기업맞춤반을 이수한 학생에 대하여 우선 채용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MD헬스케어와 산학협력체결로 132개의 우수한 기업체와 채용 약정을 체결하였으며, 졸업생 120명을 기준으로 378%의 취업처를 확보하게 되었다. 

(왼쪽부터) 류영목 교장, 신태섭 MD헬스케어 연구소장. /사진=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제공
(왼쪽부터) 류영목 교장, 신태섭 MD헬스케어 연구소장. /사진=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