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2020년 마지막 달 공기업과 공공기관이 막바지 신입 인재채용에 나섰다. 이달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서는 정규직 채용을, IBK기업은행, 예금보험공사,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서는 청년인턴을 모집 중인 것. 3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이달 접수 중인 공공기관 대졸채용 소식을 안내한다.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정규직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 중이다. 채용분야는 사무직이며 연령, 학력,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필기전형과 면접전형을 진행, 이후 합격자는 2개월간 인턴십 근무를 하게 된다. 우수 인턴 수료자는 정규직으로 전환 채용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서류접수는 이달 21일(월)까지 중소기업중앙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는 채용형 인턴을 공개 채용한다. 채용부문은 행정직, 기술직, 사무직 등이며, 총 67명을 채용형 인턴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서 마감일은 이달 8일(화)까지며, 이후 서류전형, 1차 직무수행 면접, 2차 작업기초 면접, 인턴 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채용형 인턴은 3개월간의 근무 후 업무수행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가스안전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서 하반기 행정부문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시설(기계설비), 안전(화공안전)이며, 지원자격은 분야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심사, 필기시험(인/적성검사, 논술), 면접전형(1,2차)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이달 14일(월)까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한편, IBK기업은행, 예금보험공사,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서는 동계기간을 활용해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청년인턴을 모집 중이다. 먼저 IBK기업은행은 '2021년 동계 체험형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일반(230명), 디지털(20명)이며, 총 250명의 청년인턴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으로는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청년이며, 학력 및 전공에 따른 제한은 없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와 실기시험이 진행, AI역량 및 온라인 영상평가를 통해 평가할 예정이다. 근무기간은 21년 1월 말부터 3월 초까지이며, 우수인턴의 경우 신입행원 공채시 필기시험 우대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이달 10일까지 IBK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어 예금보험공사에서도 동계 대학생 인턴을 모집 중이다. 채용분야는 일반전형(일반행정/해외제도 리서치), 특별전형(일반행정)으로, 모집대상은 대학교 2~4학년생, 석사 1~2학년생이다. 내년 1월 초부터 2월 말까지 총 7주간 근무하게 되며, 우수인턴 선발자에 한해 신입직원 지원시 서류전형 혜택을 부여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은 12월 7일(월) 18시까지 예금보험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끝으로,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서 2020년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주요 업무내용은 사무보조 및 서류관리이며, 재보증, 개인보증, 지역신용보증재단 지원업무를 맡게 된다. 지원서 접수는 이달 3일까지며, 이후 서류전형, 면접전형로 진행되며 인턴을 선발한다. 인턴기간은 계약 후 5개월간이며, 특전으로는 추후 정규직 채용절차에서 우대기회가 주어진다.

*자료=인크루트
*자료=인크루트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