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안산대 학생성공처/신문방송국은 28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교직원 교육기부의 일환으로 김성희 교수를 섭외해 '김성희 교수와 함께 하는 English and Wisdom in the Bible' 유튜브 동영상 촬영을 진행했다고 12일 전했다.
 
김성희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무기력해진 우리 내면의 코로나 블루(blue)를 극복하기 위해 성경 잠언 3장 15~18절 [지혜는 진주보다 귀하니~(중략)~지혜를 가진 자는 복되도다] 말씀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AU WINGS+ 역량기반 교육 혁신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글로컬 소통역량 강화를 위해 영어로 진행하고 한국어 동시통역으로 진행됐다. 핵심내용은 지금까지 우리의 역사에는 많은 위기들이 있었으며 그 위기를 호모사피엔스 인간은 지혜롭게 사회발전의 기회로 삼았다. 지금의 코로나19사태도 우리시대가 경험하고 있는 위기 중의 하나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기본으로 돌아가 지혜를 모으고 사랑의 정신을 강화해 함께 극복하고 더 좋은 사회를 위해 나아가자고 전했다. 
  
안산대 김 교수는 이화여대 학부와 미국 듀크대학의 석사를 거쳐 드류대학에서 '신약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교양과목과 채플을 담당하는 교목으로 섬기고 있다. 김 교수는 강의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돼 있을 학생들이 이제 당당히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이끌어갈 주인으로 일어서서 삶의 근원과 목적을 성찰하고 인간 동물 식물 자연환경을 이웃으로 삼아 정의롭고 평화로운 지구 공동체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달라"라고 부탁했다.
      
안산대 박영미 신문방송국장은 "김 교수의 교육기부를 통해 우리 재학생들이 AU-WINGS 5대 핵심역량인 글로컬소통역량과 직업기초능력인 의사소통 및 직업윤리역량이 증진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아울러 코로나19로 변화된 시대를 슬기롭게 헤쳐갈 수 있는 성경의 지혜를 얻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 교수의 교육기부 강의에 참여하고 촬영을 담당한 신문방송국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김 교수의 교육기부 동영상은 YouTube '안산대 학생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진=안산대 제공
사진=안산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