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대학생 대상 라이선스 교육 진행

[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충북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18일 대학생 대상 라이선스 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강의는 코로나 19의 확산 예방을 위해 ZOOM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화상강의로 진행됐고 강의는 LSware의 연지영 강사를 초빙해 'SW지식재산권과 라이선스 오픈소스SW 라이선스의 이해와 관리'를 주제로 진행했다.

특강은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참여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해 총 65명의 학생이 참여했고 교육은 소프트웨어와 저작권 현대의 오픈소스 오픈소스의 시작 오픈소스 라이선스 오픈소스 라이선스 위반 등 오픈소스라이선스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안광모 SW중심대학사업단 교수는 "충북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좋은 강의를 마련해준 한국저작권위원회에 감사함을 전한다.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기회에 오픈소스 라이선스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오픈소스SW프로젝트의 라이선스 관리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의 창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과기정보통신부에서 매년 20억의 지원을 받아 지능SW융합학군 신설 7-Up SW교육혁신모델 확산 글로벌 지능SW융합 교육/창업교육체계 혁신적 강화 EASY 코스와 SW융합 연계 과정 SW리터러시 강화 및 가치 창조 공동체 선도 등을 추진하고 있다.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제시한 7-Up 교육혁신모델로 교육과정과 교육방법의 체질 개선을 통해 최신 기술을 반영한 양질의 교육콘텐츠로 수학적 소양과 프로그래밍 능력 AI 기술이해 등 현장 맞춤형 인력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기본 요건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지원하고 있다.

*사진=충북대
*사진=충북대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