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세종대는 미래교육원 세종컬리너리스쿨(SCIA)이 특별과정인 'K-FOOD 강사 양성과정' 및 '카페 베이커리 창업과정' 수강생을 이달 13일부터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글로벌 시대를 맞이해 한식의 세계화 추진을 위한 특별과정인'K-FOOD 강사 양성과정' 은 한국 음식 요리 과정 영어 스킬 교육, 외국 관광객이 선호하는 한국음식을 선정해 실습을 통해 영어로 강의하는 방법, 한국 전통음식 약선 요리 및 한국 전통 요리 실습 등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K-FOOD 강사 양성과정 수료 후 자격 요건 충족 시 세종컬리너리스쿨 강사 활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하나의 특별과정인 '카페 베이커리 창업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식시장의 불경기로 업종 전환을 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마련됐다. 이 과정에서는 창업에 필요한 입지상권 조사 분석 방법 교육과 유명 베이커리 카페에서 맛볼 수 있는 빵과 디저트, 트렌디한 커피 만들기 등 카페 베이커리 창업 성공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특별과정 수강신청은 5월13일부터 6월12일까지 세종컬리너리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 예정이다. 수강 신청 및 교육 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컬리너리스쿨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대 미래교육원 세종컬리너리스쿨(SCIA) 강의 모습 /사진=세종대 제공
세종대 미래교육원 세종컬리너리스쿨(SCIA) 강의 모습 /사진=세종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