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원 2층 예봄갤러리 무료 전시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충북교육청은 충북교육문화원이 이달 25일부터 내달 24일까지 교육문화원 2층 예봄갤러리에서 '세계명작 미술교육전 특별기획전'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99개의 손'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서양회화사 명화 속 표현된 다양한 '손' 들을 모티브로 종교, 신화, 철학, 역사, 문화 등 인문학적 관점으로 성경과 그리스 로마 신화, 역사적 사건, 일상과 사회, 문학과 연극, 전설, 초상화 등 테마로 구성돼 있다. 미켈란젤로 '천지창조', 레오나르도 다빈치 '살바토르 문디', 보티첼리 '비너스의 탄생' 등 레플리카(모방작) 34점이 전시돼 있다.

충북교육문화원 관계자는 "작품마다 상세한 설명과 해설집을 포함하고 이벤트코너, 포토존 등을 구성해 어렵게만 느껴졌던 명화를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를 기획했다"라며 "특히 작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전시하는 내용을 그림이나 사진으로 엮은 목록인 '전시도록'도 관람하는 학생, 일반인 등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 많은 분들이 관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충북교육문화원 누리집를 참고하거나, 전시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