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환경부가 국립환경과학원 금강물환경연구소장을 18일까지 모집한다.

채용구분 및 임용예정 직위는 과장급 공모직위, 국립환경과학원 금강물환경연구소장이다. 채용직급은 연구관이다. 임용기간은 2년이다. 채용 후 유역 내 하천 및 호소의 수질오염 특성에 관한 조사/연구, 유역 내 하천 및 호소의 수질오염물질 배출원에 대한 정밀조사, 유역 내 수질오염사고 대응 및 원인규명에 대한 조사/연구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응시자격은 4급(연구관/지도관 포함) 또는 이에 상응하는 경력직공무원, 5급 공무원으로서 승진소요최저연수(4년) 이상인 자 또는 이에 상응하는 자, 연구사 또는 지도사로서 승진소요최저연수(5년) 이상인 자, 4급(연구관·지도관 포함) 직위에 상응하는 지방자치단체 또는 지방교육행정기관의 직위에 근무하고 있는 지방공무원, 해당 직위 직무수행과 관련된 경력, 실적, 학력 등 소지자다.

시험방법은 서류전형, 면접 순이다. 지원자는 응시원서 및 제출서류를 세종시 도움6로 정부세종청사 6동 소재 환경부 운영지원과 인사팀 앞으로 18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국내 환경 관련 연구와 교육을 담당하는 환경부 소속 연구기관이다. 본원 외에 금강물환경연구소, 한강물환경연구소, 영산강물환경연구소, 낙동강물환경연구소, 국립습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