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교수상, 연구논문지도상, 우수강의 및 우수학사담당자상 수여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이하 UST)는 18일 대학본부 사이언스홀에서 학생지도 및 우수한 성과를 낸 우수 교원, 학생 및 학사담당자에 대한 시상식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 교수상 28명 ▲연구논문지도상(교수, 학생) 연구부문 16명, 논문부문 14명 ▲우수강의 및 우수현장연구상(교수) 45명 ▲우수 학사담당자상 5명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지난해 전후기에 졸업한 지도학생이 표창을 받은 교수에게 주는 우수교수상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 캠퍼스 윤선진 교수(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졸업생 배출)를 비롯한 28명의 교수에게 수여됐다. 

우수한 연구업적을 낸 학생은 연구논문상을, 지도한 교수는 연구논문지도상을 받는다. 연구논문상 연구부문에는 지도교수(ETRI 윤호섭 교수)와 함께 7건에 걸쳐 총 3억5000만원 이상의 기술료 수입을 기록한 ETRI 캠퍼스 장재윤 학생 등 16명의 교수, 학생이 선정됐다. 논문부문에는 미국화학회에서 발행하는 국제학술지인 '에이씨에스 나노'에 논문을 게재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캠퍼스 김성호 학생(지도교수 김소연) 등 14명의 교수, 학생이 선정됐다.

우수강의 및 현장연구상은 국방과학연구소 캠퍼스 소형민 교수,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하 KRIBB) 캠퍼스 성봉현 교수 등 45명에게, 우수 학사담당자상은 KRIBB 캠퍼스 신현정씨 등 5명에게 돌아갔다.

UST 문길주 총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UST 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수상자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UST가 현장중심 핵심 인력을 양성하는 최적의 교육 환경을 갖추도록 구성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UST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