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서경대는 데이터컴퓨팅센터와 컴퓨터과학과가 6일부터 9일까지 서경대 북악관 6층 실습실에서 ‘2018 여름 코딩영재교실’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코딩영재교실은 서경대 인근에 소재한 삼각산초등학교 4, 5학년 학생 2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의 코딩교육에 대비하여, 문제해결 능력 키우기, 사고력 향상, 논리 학습(1일차), 교육용 플랫폼 코드스튜디오를 이용한 블록코딩(2일차), HTML 기초, 자신만의 홈페이지 구상(3일차), 홈페이지 제작 완성(4일차) 등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재미있는 코딩의 개념을 이해하고 HTML 프로그래밍으로 개인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등의 실습을 하면서, 코딩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논리적⋅창의적 사고를 통한 컴퓨팅 사고 역량을 배양했다.

코딩영재교실 수업은 올해로 3회째 운영되고 있다. 컴퓨터과학과 교수진과 ‘소프트웨어 재능나눔 봉사단’ 학생들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진행됐다. 

서경대 데이터컴퓨팅센터와 컴퓨터과학과가 6일부터 9일까지 서경대 북악관 6층 실습실에서 ‘2018 여름 코딩영재교실’을 개최했다. /사진=서경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